2011.10.27 미술과 친구되기-미술관견학, 작품감상토론

* 일시 - 2011.10.27(목) 14:30-17:00

* 장소 -동해문화예술회관, 하슬라 아트월드

* 대상 - 미술교과 연구회원 17명

*강사 - 교사 황흥진, 장명순(동해미술협회장)

* 활동내용 -1. 동해문화예술회관 : 한중국제미술서예교류전 / 동해미술협회전

2. 자이 갤러리 : 독도사랑전

3. 하슬라아트월드 : 피노키오전, 김은동백두산그림전, 감상토론

*동해문화예술회관

-감상작품 : 한중국제미술서예교류전 / 동해미술협회전

-안내설명 : 동해미술협회장 장명순(도예가)














*갤러리 자이오 :독도사랑전









* 하슬라 아트월드

-피노키오전

하슬라에서 국내 최초 피노키오&마리오네트 미술관을 오픈했습니다. 100평이 넘는 넓은 뮤지엄 공간에 아이들을 위한 피노키오 영상관, 피노키오 자료 및 모형관, 세계 각국의 마리오네트 작가들이 손수 제작한 수십 종류의 꼭두각시 인형 등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또한 현대 작가들이 피노키오 이야기를 재해석한 작품들도 함께 전시되었습니다.
동심을 가진 아이들, 어린시절 들었던 이야기에 향수를 느끼는 중년층, 특별한 데이트 장소가 필요한 연인부터 피노키오와 목각인형을 좋아하는 매니아층까지 다양한 관람객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이색적인 볼거리가 될 것입니다. 오픈 기념으로 현재 하슬라관람객에 한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중국 산수화의 대가 손은동<백두산 사랑전>


-중국 산수화의 대가 손은동<백두산 사랑전> (10월14일~10월31일)
강원도 강릉시 하슬라 아트월드에서 10월 14일을 시작으로 산수화의 대가이자 관동화파 창시인의 일인인 손은동의 초대전을 개최한다. 손은동은 1923년에 태어나 1946년 노동학원서양학과, 1948년 동북대학교를 거쳐 1949년 동북노신문예학원 대학원 미술부를 졸업한 후 노진 대학에서 교수 생활을 하였다. 인생을 위한 예술을 주장하는 그에게 중국 미술계는 시대감과 지방성을 가춘 우수한 작품을 다수 창작하였다는 평이다. 그의 작품 《学开拖拉机》、《촉로(筑路)》、《식수(植树)》《一曼小屋》은 제 1,2,6회 중국 전국 미술전에참가하였으며, 그 중《一曼小屋》은 제 6회 전국 미술 우수상을 수상하여 <중국현대 미술 전집> 게재되었다. 《一曼小屋》,《잉나강변(英纳河畔)》,《장백 폭포(长白飞瀑)》,《한림(寒林)》,《추색(秋色)》등 여러 작품이 중국 미술관에 수장 되어 있으며. 중국 미술관, 그리고 각 성시에서 십여 차례의 전시회를 개최 하였다. 해외에서는 일본, 한국, 싱가폴에서 전시회를 한 이력이 있다. 료녕미술출판사에서 그의《중국 산수화 교과 과정》,《중국산수화 사생과 창작》.《中国山水画课徒教程》등 저작을 출판 하였다. 하슬라에서는 손은동의 작품 21점을 전시하는데 모두 백두산의 전경이 주제이다. 하슬라에 머무는 동안 작가는 설악산 등 강원도의 산세를 사생할 예정이라 전한다. 전시 중에는 관람객을 위한 워크샵도 진행한다.






 













 

 

감상후 토론 간담회-하슬라 아트 월드

회원님 모두 수고 많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