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계획표(4,5,6학년)

차시 및 주제

학습내용

학습목표

기대효과

1-2/ 연극이란 무엇인가?!

몸으로 인사나누기

 

- 자신들이 본 연극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을 이야기.-연극의 3요소인 배우, 대본, 관객을 인지한다./다양한 방법으로 인사나누기

-다양한 인사를 통해 교우들과 친밀감을 느끼게 한다.

-다양한 몸 움직임으로 여러 친구들을 만난다.

연극에 대한 호기심과 발표력을 향상./새로운 인사방법을 통해 창의력과 표현력을 기른다.

3-4/사계절몸으로 표현하기

-, 여름, 가을, 겨울의 특징과 단어를 발표한 후 사계절을 몸으로 표현한다.

-계절속으로 들어가 사진찍어 나오기

계절의 단어를 발표함으로써 자신감을 키우고 몸의 느낌과 움직임을 통해 창의력을 발달시킨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동작을 생각하며 창의력과 상상력이 생긴다.

5-6/대본을 활용한 연극만들기

 

대본에서 4단어를 고른 다음 단어를 이용해 상황극을 만든다 (4-5명이 한조)

 

단어를 찾아 이야기를 만들면서 협동심과 창의력을 기른다.

-서로의 생각을 들어주고 이야기를 만들어 가면서 협동심을 기른다.

책 속의 간단한 단어로도 이야기를 만들어 연극놀이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한다.

7-8/소리로 표현하기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마음을 집중 시켜 평소에 듣지 못했던 새로운 소리를 찾아 보기.

 

-소리를 통하여 새로운 느낌과 감각을 찾아본다.

-소리를 음악적 리듬과 화음으로 재발견 한다.

-소리에 대한 이해와 집중력, 관찰력과 표현력을 기른다.

'2019미로4-1 > 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가 알아야 할 학교폭력 상식  (0) 2019.04.03
국악연간지도계획  (0) 2019.04.01
주간학습안내(4.1-4.5)  (0) 2019.03.30
4-1주 식단표  (0) 2019.03.29
주간학습예고안(3.25-3.29)  (0) 2019.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