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리스트
글
수업계획표(4,5,6학년)
차시 및 주제 |
학습내용 |
학습목표 |
기대효과 |
1-2/ 연극이란 무엇인가?! 몸으로 인사나누기 |
- 자신들이 본 연극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을 이야기.-연극의 3요소인 배우, 대본, 관객을 인지한다./다양한 방법으로 인사나누기 |
-다양한 인사를 통해 교우들과 친밀감을 느끼게 한다. -다양한 몸 움직임으로 여러 친구들을 만난다. |
연극에 대한 호기심과 발표력을 향상./새로운 인사방법을 통해 창의력과 표현력을 기른다. |
3-4/사계절몸으로 표현하기 |
-봄, 여름, 가을, 겨울의 특징과 단어를 발표한 후 사계절을 몸으로 표현한다. -계절속으로 들어가 사진찍어 나오기 |
계절의 단어를 발표함으로써 자신감을 키우고 몸의 느낌과 움직임을 통해 창의력을 발달시킨다. |
다양하고 재미있는 동작을 생각하며 창의력과 상상력이 생긴다. |
5-6/대본을 활용한 연극만들기 |
대본에서 4단어를 고른 다음 단어를 이용해 상황극을 만든다 (4-5명이 한조)
|
단어를 찾아 이야기를 만들면서 협동심과 창의력을 기른다. -서로의 생각을 들어주고 이야기를 만들어 가면서 협동심을 기른다. |
책 속의 간단한 단어로도 이야기를 만들어 연극놀이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한다. |
7-8/소리로 표현하기 |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마음을 집중 시켜 평소에 듣지 못했던 새로운 소리를 찾아 보기.
|
-소리를 통하여 새로운 느낌과 감각을 찾아본다. -소리를 음악적 리듬과 화음으로 재발견 한다. |
-소리에 대한 이해와 집중력, 관찰력과 표현력을 기른다. |
'2019미로4-1 > 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가 알아야 할 학교폭력 상식 (0) | 2019.04.03 |
---|---|
국악연간지도계획 (0) | 2019.04.01 |
주간학습안내(4.1-4.5) (0) | 2019.03.30 |
4-1주 식단표 (0) | 2019.03.29 |
주간학습예고안(3.25-3.29) (0) | 2019.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