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학년도 과학고 입학사정관 모집
경남 및 창원과학고 각 2명씩 입학사정관 모집

이형배 기자 /시사우리신문

경남도교육청(교육감 권정호)은 정부의 과학고 입시제도 개선 방침에 따라 경남과학고의 현재 중학교 2학년 학생들에게 해당되는 2011학년도 입학전형 기본계획안을 확정하여 공지하고 입학사정관 모집을 한다고 5일 밝혔다.

2011학년도 과학고 입시에서는 올림피아드나 각종 경시대회 수상실적 등 사교육을 유발할 수 있는 실적물은 전혀 반영하지 않으며, 기존의 특별전형과 일반전형으로 선발하는 방법에서 크게 변화하여 입학사정관제 전형과 과학창의성 전형의 두 가지 전형으로 선발하게 된다.

이는 경남과학고뿐만 아니라 2011년 3월 개교예정인 (가칭)창원과학고에도 똑같이 적용될 예정이다.

과학고 입시 개선안에는 2011학년도에는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전체 모집정원의 30% 내외, 과학창의성 전형으로 70%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며, 교육보호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읍면지역의 소규모 학교(1학급 규모)를 대상으로 하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 전형은 입학사정관 전형 모집 인원의 10% 내외로 선발 할 수 있는 것으로 되어 있다.

입학사정관 전형에서는 과학영재성 및 잠재능력을 판별하기 위한 학생기록물 평가와 잠재성 다면평가 등으로 선발하며, 과학창의성 전형은 학생기록물 평가와 아울러 1박2일 또는 2박3일 정도의 과학캠프를 통해 창의력 테스터와 심층면접, 실험평가 등을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경남과학고는 입학사정관을 현직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내부형 1명과 박사학위 소지자를 대상으로 하는 외부전문가 1명을 공모하며, 창원과학고에서는 내부형으로만 2명을 오는 8월말까지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입학사정관은 9월부터 6개월간의 입학사정관 연수를 거쳐 내년 3월부터 본격적인 입학사정관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남교육청 및 경남과학고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입력 : 2009년 08월 06일 15:5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