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2016년지원사업

이정훈 기자 | achimvit70@naver.com | 입력 2016-01-20 11:15:58

지난 2016년 1월19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콘텐츠 진흥원의 2016년 콘텐츠지원사업사업 설명회의 열기는 매우 높았다. 이제껏 참여 기업보다 많은 1000여개의 관련 기업이 참여하여 현장에 임했다. 운영면에서도 개선된 모습으로 진행이 이루어졌다. 짧은 사업설명회의 시간을 좀 더 효율적이고 편의를 돕고자 2개의 홀을 운영 스크린으로로 시청이 가능토록 하여 전년에 자리가 없어 서서 사업설명회를 듣는 기업이 없도록 하였다. 외부에는 상담데스크를 개설하여 기업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지원사업설명회는 2016 사업추진방향 콘텐츠코리아랩설명,cell벤쳐단지 사업소개,문화창조아카데미소개,해외진출지원사업소개,방송게임진흥사업소개,만화애니캐릭터음악패션 진흥사업소개,문화기술R&D소개의 순으로 이루어진 후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각 사업부의 본부장이 직접 소개함으로서 기업들에 대한 신뢰를 높였다.

 

특히 R&D부분에 있어서는 문회기술진흥본부 김진규 본부장이 다소 생소한 사업부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쉽게 설명하였다.

 

2015년과 2016년 지원사업에서 신규로 만들어진 사업

* 문화창조융합밸트 확산운영75억

* cel벤쳐단지 인프라조성운영 157.3억

* 유망벤쳐성장지원 37.3억

* 벤쳐단지 글로벌 시장개척 38억

* cel스테이지운영 및 콘텐츠개발 28.5억

* 문화창조아카데미운영 35.9억

* 문화창조 아카데미 인프라 구축 92.0억

* 홍릉공연장 조성 80.0억

* 첨단융복합게임콘텐츠 활성화 지원42억

* 게임마스터고 설립준비지원 15억

* 평창동계올림픽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15억

* 만화글로벌프로젝트발굴지원 14억

* 애니글로벌프로젝트 후속시즌제작지원 30억

*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정과제 409.5억

* 문회기술개발-자유과제 67.5억

 

2015년 지원사업과 2016년 지원사업의 변화를 점검하여 2016년 지원사업을 활용한 올바른 전략수립이 중용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2016년도의 지원사업이 만들어지기 까지의 구체적인 환경과 수요에 대한 정보가 매우 미흡한 가운데 신규사업들이 이루어진 점은 아직도 문제점으로 남아있다. 2015년의 지원사업들에 대한 평가에 대한 정보의 부재 속에서 받아지는 2016년의 신규사업은 일방적인 지원사업 소개로 받아들여 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좀더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지원사업을 위해 노력하는 진흥원이 될 것을 다짐하고 있다.

R&D관련 쉽고 간결한 표현의 사업설명으로 이해를 돕고 있는 문화기술진흥본부 김진규본부장

https://youtu.be/gJd8SJdU9O0

 

[저작권자ⓒ 한국유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