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복시장 봄 기지개 “어린이 고객을 잡아라”
가족단위 레저인구 크게 늘어
박선호기자 shpark@munhwa.com
‘어린이 고객을 잡아라!’

봄을 앞두고 ‘아웃도어’ 시장의 양강(兩强)인 골드윈코리아 노스페이스와 코오롱스포츠간 아동 고객 모시기 경쟁이 뜨겁게 펼쳐지고 있다. 주5일 근무제와 웰빙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자녀와 함께 가족단위로 봄 산행에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오롱스포츠는 지난해 대도시 중심의 주요매장 30곳에서만 판매했던 어린이 등산복을 올해는 전국 60개 매장으로 확대해 판매할 계획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지난해 가을부터 본격적인 어린이 등산복을 선보였다. 봄 시즌 상품기획 단계부터 패밀리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성인제품과의 세트상품 구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어린이 등산복 캐릭터 공모전 등 고객참여 프로모션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2006년 국내에 어린이 등산복을 처음으로 소개한 골드윈코리아 노스페이스도 그동안 전국 100평 이상 대형 매장 50여곳 등에서만 아동복을 팔았으나 최근 GS백화점 중동점 등 일부 백화점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노스페이스는 블루, 그린, 오렌지 등 밝은 원색으로 아동 특유의 발랄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살려 캐주얼 대용으로도 입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

이처럼 어린이 등산복 시장이 주목받는 것은 아웃도어 상품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는데다 아동 고객을 선점하면 자연스럽게 부모도 고객으로 모실수 있기 때문. 관련 업계는 지난해 1조5000억원이었던 아웃도어 시장이 올해에는 1조8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유지호 코오롱스포츠 의류기획팀장은 “주5일 근무제가 정착됨에 따라 가족 단위의 등산·레저 인구가 증가하면서 지속적으로 관련 시장이 확대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박선호기자 shpark@munhwa.com

기사 게재 일자 2008-02-29